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인테리어/욕실 리모델링

[욕실리모델링]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욕실리모델링 공사한 사례

by 하바스 인테리어 2012. 1. 5.

[욕실리모델링]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욕실리모델링한 사례

 

요즘  욕실에서 샤워를 많이 하는 편이라 욕조를 없애고 파티션을 많이 설치하시는데요...

오늘은 기존 타일 위에 타일을 덧방시공하면서 욕실리모델링 공사한 사례를 소개해 하도록 하겠습니다.

 

 

 

 욕실리모델링 공사내역

 

1. 철거공사 (천정, 욕조, 욕실용품)

2. 타일공사 (벽타일, 바닥타일 덧방공사 및 떠붙이기 공사)

3. 천정돔공사

4. 파티션 설치

5.욕실용품 설비(양변기, 세면기, 욕실수납장, 거울, 악세사리, 수전, 해바라기 수전, 방우콘센트, 선반류)

 

 

 

< 공 사 전 >

기존 욕실인데요...카운터형 세면기가 보이는데요...

플라스틱 재질의 세면기는 세월이 흐르면서 색깔이 누렇게 변색이 되면서 지저분해 보이는데요...

요즘은 저런 카운터형 세면기는 쓰지 않고 도기로 된 제품을 사용합니다...

 

 

 

 

 

 

욕조를 철거하면 그 자리에는 이처럼 타일이 없는데요... 그 자리에는 떠붙이는 방식으로 타일을 시공합니다.

 

 

천정 철거 공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환풍기 자리가 벽면에 있는데요...

타일 위에서 타일을 붙이는 덧방방식으로 욕실타일을 시공할 예정입니다.

 

 

 

욕실 덧방을 하려면 기존 벽타일이 잘 붙어 있어야만 되는데요....

이 처럼 벽타일이 잘 붙어 있지 않으면 철거해서 떠붙이는 방식으로 타일을 시공하게 됩니다.

 

 

 

떠붙인 자국이 보이는데요...모래와 시멘트를 적절히 혼합해 시공하는 방법을 '떠붙이기'라고 합니다.

 

 

 

 

 

< 공 사 후 >

 

 

욕실리모델링하면서 개인적으로 제일 중요하게 보게 되는 것이 욕실타일과 천정공사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욕실타일 사이즈가 250X400인데요... 조금은 비싸지만 300X600 사이즈의 타일은 색상이 고급스럽고

욕실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그리고 천정을 돔으로 꾸민면 욕실이 한번더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전체적인 색상을 살펴보면....벽타일은 대리석 느낌이 나면서 색상이 화사한 화이트톤으로 잡고

포인트 타일은 브라운톤이 믹스된 타일로 디자인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바닥타일은 벽타일과 같은 톤으로 집어 넣어 욕실을 넓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위에 있는 벽타일 및 포인트타일은 사이즈가 300 x 600 인데요...

벽타일 대보 P1520, 바닥타일 대보D1520, 포인트타일 대림 N177제품입니다.

 

 

 

욕조를 없애고 파티션을 설치하게 되면 이렇게 해바라기 샤워기를 설치하고 강화유리 코너선반 2개 정도 설치합니다.

욕조가 있을 때는 욕조 위에 샴푸 같은 것을 올려놓는데요...욕조를 없애 버리면 코너선반이 2개정도는 필수입니다.

 

 

 

 

벽면에 있던 환풍기는 천정쪽으로 빼 시공했습니다. 그리고 매립형 할로겐 조명을 파티션쪽과 입구쪽에 각각 1개씩

설치했습니다.

 

 

 

밑에서 찍은 사진인데요..조금은 느낌이 색다른데요...

 

 

 

 

세면기는 다리 없는 모델을 설치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세면기 다리가 놓일 자리에 배수구가 있어서...

그리고 욕실수납장과 거울은 전면이 거울로 된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그러면 전체가 슬라이딩장 거울처럼 보이면서 욕실이 더 넓고 깔끔해 보입니다.

 

 

 

샤워하는 파티션 공간을 되도록 넓게 만들고 파티션을 경계로 세면기와 거울을 붙여 시공했습니다.

 

 

 

세면기수전은 디자인이 깔끔한 원홀수전으로 사용하고 악세사리는 기존 제품과 색다르게 브론즈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세면기 바로 밑에 배수구가 있어 긴다리형을 설치못하고, 온수냉수 배관 폭이 넓게 설치되어 있어 반다리형 제품도 설치못해

어쩔수 없이 다리없는 모델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반다리형 제품을 설치하려면 냉온수 배관 폭과 높이가 맞아야만 시공이 가능합니다.

 

 

 

카운터형 세면기는 욕실용품을 많이 올려놓을 수 있는 반면 이런 도기 제품으로 된 세면기는

올려놓을 것이 없어 양변기 위쪽에 일자선반를 설치해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원피스형 양변기 입니다. 물통과 양변기가 일체형으로 고정볼트가 양변기 안쪽에 있어

깔끔해 보이면서 청소가 수월합니다.

그리고 욕실콘센트는 방우콘센트를 사용합니다.

 

 

 

욕실천정돔을 시공하면서 이처럼 매립형 할로겐 조명을 설치하면 욕실이 더 밝고 고급스럽습니다.

 

 

 

천정과 벽타일이 만나는 곳과 벽타일과 벽타일이 만나는 곳은 곰팡이 방지용 바이오 실리콘으로 깔끔하게 시공합니다.

 

 

 

포인트타일은 욕조가 있던 벽면 중앙에 2줄을 세워서 시공했습니다.

벽타일도 중요하지만 이처럼 포인트타일을 어떤 것을 집어 넣는냐에 따라 욕실분위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벽타일과 바닥타일은 줄 맞춰서 시공하는데요....타일 사이즈가 벽타일 300 X600, 바닥타일 300X300 입니다.

 

 

 

 

파티션쪽과 세면기 쪽에 배수구가 있는데요...배수구를 기준으로 물메를 잡아줍니다.

 

 

지금까지 욕조를 철거하고 파티션을 설치한 욕실 리모델링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참고로 완전 밀폐형 샤워부스형을 설치하시면 욕실을 좀 더 뽀송뽀송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바스 인테리어 T.02)6672-1300

 

댓글